‘우리 학생’, 선생님이 지켜요

person 영양교육지원청
schedule 송고 : 2023-12-13 13:04
영양교육지원청,「안전한 학교 만들기」교사 대상 연수 실시

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희)은 2023년 12월 12일(화) 영양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초·중·고등학교 및 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의 학생생활 및 안전교육 담당교사 및 담임교사, 특수교육 순회지도교사 등을 대상으로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수를 개최했다.

학교 응급처치의 실제(응급처치가방 사용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운영된 이날의 연수는 지역 현장의 보건교사를 강사로 현장체험학습 인솔 중, 교과 실습수업 운영 중과 같이 보건교사가 부재한 상황에서 벌어진 경미한 안전사고에 대한 효율적인 처치를 실습하는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더불어 교실이나 가정에 비치된 구급상자의 의약품과 처치도구의 올바른 관리방법을 익히고 학교 안에서 안전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장소와 상황에 대한 초중등 분임토의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학교와 교실 공간의 안전성을 검토하고 안전사고에 대한 대응력을 기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교사는 “소규모 중학교에는 순회근무 보건교사의 근무일이 아닌 때에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한 즉각적이고 적절한 처치 수행에 많은 우려를 안고 있다. 연수를 통해 완벽하진 않아도 긴급한 외상처치에 대한 자신감을 얻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영양교육지원청 김유희 교육장은“실천적인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안전의식과 응급처치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고자 하였다. 지속적인 연수 주제 개발과 적용을 통해 지역 내의 더 많은 교사들의 생활지도 및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약속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