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 꿈나무의 열기로 영양의 추위를 녹이다

person 영양교육지원청
schedule 송고 : 2024-02-02 14:10
- 영양군 초·중·고 스포츠클럽 탁구 동계훈련 실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희)은 2024년 2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3일간 영양군체육회와 포항시체육회탁구단의 후원과 함께 영양중·고등학교에서 영양군 초·중·고 스포츠클럽 탁구 동계훈련을 실시했다.

□ 이번 동계훈련은 포항 두호고등학교 및 포항시체육회 여자실업팀이 영양을 방문하여 영양 관내 스포츠클럽 탁구부(일월초, 수비초, 영양중, 수비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탁구 기본기 및 동작 등을 알려주는 재능 기부 활동으로 운영된다.

 

□ 특히 동계훈련에 참가한 영양군 수비중·고 탁구부는 학교 스포츠클럽과 방과후학교 탁구 프로그램(코치 조일호)을 통해 기량을 갈고 닦아, 전교생 40명인 소규모 중·고 병설학교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전국 학교 스포츠클럽 대회에 출전하여 여자부(중등) 및 여자부(고등) 각각 탁구 종목 1위를 차지하는 기량을 펼쳐 큰 주목과 함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 포항시체육회 여자탁구팀 감독(이상한)은 “탁구 재능 기부를 통해 우수한 탁구 꿈나무를 육성하고 나아가 탁구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재능있는 엘리트가 있는 곳이면 언제 어디든 찾아가 지속적으로 재능 기부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김유희 영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 스포츠클럽의 활성화를 통해 재능있는 어린 선수를 발굴하고 학생 선수들이 재능과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며 동계훈련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