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신나는 건강체조교실 발표회 개최
봉화군보건소에서는 겨울철 농한기를 이용하여 운동을 하고 싶어도 교통이 불편하고 이용할 시설이 없어 운동의 기회를 갖지 못한 오지지역 주민들을 위하여 지난 해 12월부터 금년 3월 말까지 건강체조교실을 운영하고 『제1회 신나는 건강체조교실 발표회』를 7일 오후 2시 청소년센터에서 개최한다.
제37회 보건의 날 및 제61회 세계 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지역보건의료관계 유공 민간인과 공중보건의사, 공무원 7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가두캠페인을 펼치며, 7개 보건진료소 지역주민과 4개 면지역 주민 275명이 그 동안 배워온 체조 발표회를 가진다.
건강체조발표회에는 50대 젊은 층의 자이브, 차차차 등의 댄스스포츠, 에어로빅에서부터 70대 노인들의 어르신건강체조, 기체조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춤이 어우러지는 한바탕 놀이의 장이 될 것이다.
“날봐 날봐 귀순, 날봐 날봐 귀순!, 여보 당신 애기 뭐라 불러드릴까?” 쿵짝 쿵짝 입장할 때는 쑥스러운 모습들은 음악이 나오자 신나는 몸짓으로 날려 버리고 그 동안 배운 것을 모두 보여주기 위해 몸도 마음도 바쁘지만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아름답고 바쁜 농사철이 다가오지만 다시금 겨울이 올 때를 기다린다고 하였다.
봉화군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건강관리의 형평성을 확보하고, 주민 스스로 건강생활실천 능력을 스스로 갖추어 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