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경북안동지역자활센터에 어린이용 식판 전달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7-09 09:08
우리아이와 환경을 위한 착한 일자리

안동시는 7월 7일(월), 경북안동지역자활센터(센터장 박경구)에 어린이용 식판 6,470장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은 2024년 진행된 ‘저출생극복 성금모금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성금으로 이뤄져,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급식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0709 안동시, 경북안동지역자활센터에 어린이용 식판 전달.jpg

또한 안동시는 경북안동지역자활센터 ‘에코워싱 안동’은 관내 어린이집 4개소를 대상으로 식판 세척 시범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가정에서 세척 후 어린이집으로 재반입되는 식판이 재오염, 분실, 파손 등의 문제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급식 위생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육기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안동시와 경북안동지역자활센터는 이번 시범사업을 기반으로 향후 지역 내 보육 및 교육시설 전반으로 사업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박경구 경북안동지역자활센터장은 “지역자활센터가 단순한 복지 수혜 기관이 아닌,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복지를 제공하는 주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와준 안동시에 감사드린다”며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켜 공동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지방소멸 시대, 아이는 곧 우리의 미래이며 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환경 조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가정 친화적인 문화조성과 일․가정 양립 가치 확산에 더욱 힘쓰고, 아동친화도시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