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인과 함께 떠나는 문화여행" 문화예술인 지도자 팸투어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9-06-26 09:22
부용대, 영호루 등 안동만이 가지고 있는 문화 직접 경험!!

안동시(시장 김휘동)에서는 오는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수도권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을 초청하여 안동의 전통문화와 유교문화적 정서를 소개하고 문화컨텐츠 개발을 위한 팸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팸투어에는 서울 및 수도권에서 활동중인 음악, 무용, 미술 계통의 예능계 지도자로 구성되며, 서울대 미술대학 총동문회장이며 이화여대 명예교수인 화가 김봉구씨를 비롯하여 수원대 미술대학 교수 장부남, 판소리 적벽가 이수자 박정봉씨 등 예술분야의 40여명의 교수, 강사, 연출가 등이 참여하게 되며, 이들은 전통문화컨텐츠박물관, 하회마을(부용대), 유교문화박물관, 영호루 등 문화유적지를 관람하고 안동간고등어, 찜닭 등 전통음식 체험을 통해 안동을 소재로 한 창작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부용대, 영호루 등에서 안동만이 가지고 있는 문화를 직접 경험해 보고 안동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전경 스케치를 그리도록 하여 창작활동에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안동시에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교육캠프나 스케치 장소로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가장 많은 고택과 전통문화가 고스란히 살아 숨쉬는 안동이 예술인들의 입소문을 통해 전해져 보다 많은 외래관광객들이 찾아 들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사후관리를 할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