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생활과학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

person 안동대학교
schedule 송고 : 2009-07-16 10:53
농촌 지역의 다문화 가정과 소외계층 위한 교육 개발에 높은 점수~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이희재) 생활과학교실(책임 운영자 : 물리학과 윤지홍 교수)이 한국과학창의재단의 2008년도 사업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안동대 ‘학교로 가는 생활과학교실’은 리더의 사업에 대한 이해와 목표, 그를 뒷받침하는 철학적 신념이 잘 나타나 있으며, 지역 및 기관의 장단점을 우선 파악하고 생과실 운영을 위한 강사진 구성 및 업무분장이 잘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받았다. 또한 운영기관의 발전 전략 중 농촌 지역의 다문화 가정과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과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의지가 확고한 점과 더불어 운영 인적자원 확보가 용이한 점도 사업추진 역량의 우수한 점으로 평가되었다.

 ▶ 안동대 생활과학교실 책임교수인 물리학과 윤지홍 교수가 초등학생들에게 과학체험을 지도하고 있다.


한편, 개선 및 발전방향으로는 사업에 대한 책임자의 의지 및 기관의 특·장점 분석을 사업추진 전략으로 구체화하고, 조직의 재편성을 통하여 프로그램 개발 위원회, 대외협력위원회 등을 구성한 효율적 운영과 예산 편성 전에 협력을 요청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안동대 ‘생활과학교실’은 도내 24개 초등학교 950여명에게 지난 해 10월부터 지난 6월까지 9개월 동안 과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