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의료봉사단 하계의료봉사 실시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9-07-29 10:06
길안중학교 체육관에서 길안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의료봉사단 청심회(지도교수 박선동, 봉사대장 배정훈, 봉사단장 임선영)에서는 오는 7월 29일 부터 8월 2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길안중학교 체육관에서 길안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2009년 제52차 하계의료봉사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진료단 구성으로는 지도교수 1명외 54명 정도가 참여해 하루 평균 200여명의 주민들을 진료할 수 있으며, 진료과목으로는 내과, 소아과, 부인과, 침구과, 약제과, 예진실을 운영하고, 진료내용으로는 진단에 근거한 침뜸시술 및 부황치료와 약을 제공한다.

봉사단은(청심회) 매년 전국의료 소외지역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최우선으로 하며 한방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건강향상 및 보건환경을 개선하며 동국대학교 한의학과 졸업생 및 재학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에따라 안동시 농민회(회장 이수갑)에서는 진료장 준비 및 사전 홍보활동을 지원하고 농민회길안지회(지회장 김사현)에서는 리별 회원들의 협조를 얻어 지역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진료단 숙소는 해토랑사과작목반 및 해맑은사과작목반사무실을 제공하여 진료단의 편의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으로 지역농업인의 여름철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안동시농민회와 지역농업인들이 더욱더 화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