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숙자 지방분권촉진위원장, 경북 안동방문!!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9-09-11 09:14
지방분권에 대한 전반적인 애로 및 건의사항 등 청취
‘대통령소속 지방분권촉진위원회’ 이숙자 위원장은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9. 11(금) 안동지역을 방문한다.
이날 김휘동 안동시장과 유석우 안동시의장 등을 만나 그동안의 지방분권 추진실적 및 향후 계획 등을 소개하고 지방분권에 대한 전반적인 애로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한다.
지방분권촉진위원회는 2008. 12. 2 출범 이후 중앙행정권한 지방이양, 지방재정 확충 등 핵심 분권과제의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중이며, 특히 금년 상반기에는 전기사업의 허가, 도시관리계획 구역 지정, 가격표시 의무자의 지정, 도시관리계획의 결정 및 실효고시 등 486개 사무를 지방에 이양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한편, 김휘동 안동시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2008. 12. 2 지방분권촉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임기 2년)된 이후 위원회 활동에 빠짐없이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농업진흥지역밖”의 지역중 50만㎡미만까지 농지의 전용허가ㆍ협의 권한을 시ㆍ도에 이양하고, 도시개발사업시행자의 지정신청서 제출, 도시개발사업 계획중 경미한 사항 변경 및 실시계획 인가권한 등을 시ㆍ군에 이양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도 하였다.
김 시장은 앞으로도 중앙ㆍ지방에서의 풍부한 현장 경험을 살려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분권을 이끌어 낸다는 생각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