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플루 예방 "범 시민 손 씻기 실천" 켐페인 전개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9-09-21 09:41
신종플루는 예방이 최선의 방법! 시민들의 솔선 실천 중요!

안동시에서는 지역사회 감염확산과 사망자 발생으로 시민들의 불안심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를 조기에 안정시키고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신종플루 바로알기』와 『범 시민 손 씻기 실천』켐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기로 하였다. 
 
먼저 영남일보사 주최로 ‘09. 9. 20(일) 10:00부터 낙동강변 생활체육공원 어가골 주차장에서 개최된 『2009 낙동미로 릴레이 자전거 축제』장에서 신종플루 바로알기와 범 시민 손 씻기 실천 운동을 전개했다. 그 내용은 보건소 직원 100여명이 참가하여 신종플루 신고상담센터(의사 1 )설치 운영, 손소독기 8대 설치, 대형 현수막 및 스탠딩 배너 설치, 어개띠, 예방홍보전단 5종 20,000매, 손 소독제, 손 세정제, 1회용 물 티슈, 마스크 등을 비치.배부 하였으며 이를 통해 신종플루를 바로 알고 손 씻기 실천 분위기 조성에 한발 다가섰다.

또한 ‘09’ 9. 22(화) 10:00~12:00가지 중앙시장(신시장)일대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신종플루 예방을 위한 손 씻기 실천 운동 켐페인을 개최 할 예정인데,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직원과 시장상인연합회 회원 등 100여명이 참가하여 신고상담센터 운영과 홍보물 배부 등으로 시민들의 손 씻기 생활화 운동을 전개하기로 하였다.  

‘09. 9. 23~9. 25까지 개최되는 안동과학대학 함백축제 때도 위와 같은 내용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하여 신종플루 예방을 위한 범 시민 손씻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신종플루 예방 백신 접종이 이루어지지 않은 현 시점에서 가장 좋은 예방법은 손 씻기 임을 인식하고 시민들께서는 솔선 실천해 줄 것을 당부드리는 바이다

신종플루는 예방이 최선의 방법으로 그 내용을 살펴보면 
1. 개인위생을 철저하게!
     외출 후에도, 평소에도 손 씻기를 습관화 해 주세요.
2. 에티켓도 잘 지키고!
     기침이나 재채기가 나면, 휴지나 손수건으로 가리는 에티켓을 지켜 주세요.
3. 사람 많은 곳은 조심조심!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다면,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되도록 피해주세요.
4. 걱정없이 회복을!
     신종플루는 가벼운 병을 유발하기 때문에 경증의 건강한 사람은 항바이러스제 치료없이 회복됩
     니다.
5. 편히 쉬고, 많은 양의 수분을!
     건강한 사람은 의사의 판단에 따라 충분한 휴식과 수분섭취로 회복되기도 하지만, 증상이 호전되
     지 않을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6. 반드시 진료를!
     만성폐질환, 천식, 당뇨, 비만, 임산부나 노인 분들은 인플루엔자 유사증상이 있으면 의사의 진료
     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