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신설 승인

person 안동대학교
schedule 송고 : 2009-10-01 09:28
21세기 문화콘텐츠 비즈니스를 이끌 인재양성!!

안동대학교(총장 이희재)는 2009. 9. 30.(수)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신설 인가를 받음에 따라 2010년 신학기부터 본격적으로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안동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신설 승인은 안동이 유교, 불교, 민속전승문화 등 다양한 전통문화자원을 보유하고 있고, 국제탈춤축제, 안동민속박물관, 하회마을 등 문화인프라도 뛰어나며, 안동대학교가 이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연구여건이 상당수준으로 축적된 점을 높이 평가한 결과라고 밝혔다. 

특히, 정부의「17개 신성장 동력 종합 추진계획」(’09. 5월) 에 따라 테마파크, 축제이벤트, 생태관광 등 문화콘텐츠 산업에 대한 지원이 확대되고 경상북도에서 추진 중인「3대 문화권 문화ㆍ생태 관광기반조성사업」등 다양한 지역수요가 예상됨에 따라 지역은 물론 전국적으로도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에는 음악ㆍ연극 공연, 축제이벤트, 박물관ㆍ전시관, 테마파크 등 문화산업과 관련하여 공간스토리텔링, 축제이벤트, 문화마케팅 등 총 3개 분야의 전공을 두고 현장관리자(Supervisor)급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며 주간과정 5학기제로 철저하게 실무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안동대학교는 오는 12월부터 2010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며, 재학생 50%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하고, 원할 경우 이번 신입생 전원에게 기숙사(유료)도 제공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