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간고등어『2009 전국 수산물브랜드 대전』대상 수상
안동간고등어가『2009 전국 수산물브랜드 대전』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안동간고등어는 브랜드 인지도조사, 평가위원회 및 일반인 식미평가와 경영체 현장조사를 거쳐 “수산물브랜드평가위원회”의 엄정한 최종 종합평가를 통해 2009.10.19일 대상에 선정되었다.
안동간고등어는 지난 1999년 재래시장에서 판매되던 간고등어를 혁신적 아이디어를 통해 포장상품화 하여 브랜드 출시한 이래 안으로는 전국 유통망을 자체 확보해 유통구조의 안정화를 꾀하고, 위생적인 제품 생산과 품질관리에 만전을 다했으며, 밖으로는 영덕에서 안동까지 간고등어 육로운송 재현행사를 여는 등 향토문화 보존사업에 힘써 문화상품으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했다.
이와 관련 안동시에서는 안동간고등어 브랜드의 지적재산 보호는 물론, 타지역과의 차별화를 위해『지리적표시단체표장등록』사업을 추진중에 있으며, 또한 안동간고등어 조일호 대표이사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 생산으로 “한식세계화사업을 통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소비자가 믿고 찿을 수 있는 우수 수산물브랜드를 발굴해 국민의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한『2009전국 수산물 브랜드 대전』시상식은 10월30일 서울 COEX에서 개최되며, 이와 함께 특별전시행사는 농림수산식품부 주최, 한국어촌어항협회 주관으로 10월 29일부터 3일간 열린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