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색깔 무지개로 전하는 통일운동!!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9-11-04 09:12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안동시협의회 통일무지개 운동 발대식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안동시협의회(회장 신현수)에서 국민과 함께 열어가는 통일시대 준비의 일환으로 11월4일 오후 2시 안동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통일무지개 운동 발대식’을 갖는다.이날 행사는 통일무지개 회원으로 선발된 안동시민 300여명이 신현수 민주평통 안동시협의회장으로부터 위촉장을 전달받고 본격적인 통일 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다지기 위한 자리이다.
통일무지개 운동은 “자문 위원 한 명이 6명씩의 시민을 회원으로 영입, 10만 통일 꾼을 양성해 범국민적 통일운동을 펴는 사업이다. 각기 다른 일곱 색깔이 모여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무지개를 그려내듯, 각 색깔마다 통일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의미가 담겨 있다.
이들 7가지 색깔들은 각각 정부 대북정책 공감대 형성(빨)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주),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노), 한반도 녹색성장지원(초), 남북교류협력 활동지원(파), 한민족 공동체 네트워크(남), 국민통합 활동(보) 등의 의미와 과제를 담고 있다.
이날 위촉된 통일무지개 회원들은 앞으로 무지개에 담긴 과제를 바탕으로 소외 계층을 위한 봉사활동과 새터민 지원, 정부의 대북정책 공감대 확산과 국민적 합의기반 조성 등 통일시대를 대비한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통일무지개 회원들이 본격적인 통일 꾼으로서의 길잡이 역할뿐 아니라 대북정책 시민공감대 형성을 위한 통일 시민교육도 함께 펴진다.
통일시민교육에는 안성호 충북대 교수와 이덕승 안동대 교수가 차례로 강사로 나서 “이명박 정부의 글로벌 외교성과와 남북관계”, “통일과 안보에 관한 이해”등에 관한 강연을 갖는다. 지난 7월1일 새롭게 출범한 제14기 민주평통안동시협의회에서는 통일무지개 운동 발대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통일안보 현장체험과 새터민 지원사업 등 지역민과 함께 하는 통일운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