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김치 담그기 체험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9-11-16 09:38
약으로 먹고 맛으로도 즐기는 약선 김치
겨울철 고택체험 프로그램으로 시행하는 김치 담그기를 이번에는 “약선김치 담그기” 체험 행사로 오는 11월 16일부터 4회에 걸쳐 대산종택(안동시 일직면)에서 실시한다.
이날 행사는 사찰음식 연구가 김인자(홍승스님 사찰음식연구회 안동지회장)씨가 직접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하며, 약선김치와 비늘김치 담그는 방법을 체험 참가자들에게 시연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가족단위 참가가 가능하고,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담근 김치는 가져갈 수 있다.
고택에서 진행되는 “김장담그기”체험 프로그램은 사라져 가는 전통음식을 활성화하고, 전통적인 김장 담그기 기법을 배우는 자리를 마련하여 겨울철 고택체험의 색다른 맛을 느끼게 할 것이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일 약선김치는 전통적으로 한방에서 약으로 쓰일 정도로 그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암예방에 탁월한 약선김치는 최근 유행하는 신종인플루엔자와 독감 등 전염성 바이러스 예방에 도움이 되며, 일반김치에 비해 보관 기간이 길고, 맛의 신선함이 오래간다.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문화를 가꾸는 사람들로 사전예약 신청을 하면 된다.
※ 행사일정
- 날짜 : 11월16일(월), 20일(금), 23일(월), 27일(금), 오후 1시부터 3시간
- 장소 : 대산종택(일직 고은사 방향)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