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안동시 민ㆍ관협의체 Work-shop 개최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9-11-19 09:17
다양한 주민서비스 제공을 위해~

안동시와 민ㆍ관협의체 안동네트워크는 2009년 11월 19일 학가산 온천 회의실에서 민 과 관의 원활한 상호교류와 정보교환의 장을 마련하고  민ㆍ관 협력 발전방향을 모색 및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2009 민ㆍ관 협력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는 안동시 주민서비스 담당 공무원과 안동 네트워크 분과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안동시 민ㆍ관 협의체 안동네트워크는 지역 내 활용 가능한 공공과 민간의 주민서비스 8대분야별(복지, 보건, 고용, 주거, 평생교육, 생활체육, 문화, 관광) 공급자들을 6대 서비스 대상자별(영ㆍ유아, 아동ㆍ청소년, 중장년, 노인, 여성, 장애인)로 연계하여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체계로서 2007년 5월 4일 출범하여 현재 40개 기관ㆍ단체의 61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워크숍은 (사)주민통합서비스 진주시 주민협의회 김종봉 신부님의 “민ㆍ관 협력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란 주제로 진주시의 민ㆍ관 협력 추진사업 및 협력사례”소개와 MC리더스 방우정 강사의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의  강의 후 민ㆍ관 협의체 사례 분석 및 개선사항 토의 결과 발표와 발표 내용을 정리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안동시에서는 앞으로 다양한 주민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ㆍ관 협력 및 연계사업을 더욱 강화하여 나갈 예정으로 민ㆍ관 협의체에 참여할 지역 내 주민서비스 제공 민간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