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한우고기!! 오바마 美대통령 입맛 사로잡다~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09-11-23 09:13
美대통령 방한 청와대 만찬에서 가장인기
지난 19일 우리나라를 방문한 미국대통령 만찬에 여러 가지 한식이 준비된 가운데 안동한우불고기가 가장 인기를 끌었다고 한다.
외국 귀빈을 맞는 음식준비에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안동한우! 지구촌을 대표하는 VIP음식에 오를수 있음은 우리나라 고유의 대표한우로서 맛과 안전성은 물론 우리한식의 중심에서 당당하게그 가치를 말해준다.
안동한우는 엘리자베스 영국여왕 생일상차림과 NHK를 통한 일본전역 방송에 이어 이번에 다시한번 우리나라 한우를 대표하는 소고기 브랜드로 그 믿음을 인정받게 되었다.
그 동안 안동시에서는 브랜드 축산물 육성을 위하여 생산, 유통, 홍보등 소비자의 식탁에 오르기까지 쇠고기생산이력제를 철저히 추진하고 소비자 믿음과 신뢰를 얻고자 다각도의 지원을 추진하고 연구용역을 거친 안동한우의 지리적표시단체표장 특허청출원(,09. 9. 25)과 안동참마돼지의 소시모인증획득(‘09. 11. 16) 등 지식재산권인 브랜드 육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각도로 기울여 나가고 있다.
가장 한국적인 도시로 알려진 경북북부 중심도시 청정안동, 이곳에서 생산되는 갖가지 농특산물은 대도시 소비자로부터 품질과 안정성등에서 많은 인지도와 믿음을 사기에 충분하다고 하겠다.
금번 미국대통령 만찬에서 철저한 검증을 통과한 안동한우 이것의 의미는 분명하다고 볼 수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