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부련, 창의ㆍ인성교육을 위한 워크숍 개최

person 대구교육대학교 안동부설초등학교
schedule 송고 : 2010-07-23 09:17
창의?인성교육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

2010년 7월 23일 [09:00-14:20]- 전국국립대학교부설초등학교연합회(전부련)는 전부련 회원 500명과 및 각 시 도교원 300명을 대상으로 안동대학교 솔뫼문화관과 사회학관에서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교수?학습방법 개선이라는 주제로 창의와 배려의 조화를 통한 인재 육성에 이바지하고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 워크숍은 교육과학기술부와  전국국립대학교부설초등현합회(전부련)가 주최하고 대구교육대학교와 경상북도교육청의 후원으로 대구교육대학교안동부설초등학교가 주관하여 주제에 관한 사례발표와 협의로 진행된다.

이날 워크숍은 식전공연과 개회식, 특강, 주제강연, 교과별 발표 협의로 진행되며 개회식에서는 대구교대부설초등학교의 전병만 교장선생님과 전학도 전부련 회장님의 인사, 대구교대 손석락 총장님의 환영사, 이영우 경북교육감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서 교육과학기술부 학교교육지원본부장인 이규석님의 '창의 인성교육만이 학생들의 성공을 보장한다.‘ 라는 주제의 특강이 강연되며 다음에는 대구교육대학교 홍기칠 교수님의 창의?인성 교육을 위한 교수?학습방법 개선이라는 주제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오후에는 사회학관 각 강의실에서 해당 분야 우수 교사의 사례 발표와 교과별 협의 시간을 갖게 된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교사들은 각 분야별로 선정된 우수 지도교사의 수업사례, 특수교육 사례,보건 교육 사례,영양 교육 사례에 관한 발표와 협의를 통해 교과별 특성에 맞게 학력 신장과 창의?인성교육을 통시에 추구하는 교수?학습방법을 모색하고 2009 개정 교육과정 도입에 따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동시에 더불어 살 줄 아는 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며 특수교육, 보건교육, 영양 교육 등 교과 외의 교육 활동을 통한 창의?인성교육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번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교수?학습방법 워크숍을 통해 참석한 모든 교사들이 창의와 배려의 조화를 통한 인재 육성에 이바지하고 교수학습방법 개선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교사의 연구 분위기 확산 및 교사의 전문성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